Home 전체 기사 [기사] 안희정, 孫 ‘정치결사체’ 출범식날 대선출마 선언
[기사] 안희정, 孫 ‘정치결사체’ 출범식날 대선출마 선언
0

[기사] 안희정, 孫 ‘정치결사체’ 출범식날 대선출마 선언

0

더불어민주당 소속 안희정 충남지사가 오는 22일 차기 대통령 선거 출마를 공식 선언한다. 안 지사가 출마 선언을 예고한 22일은 공교롭게도 손학규 전 민주당 대표의국민주권개혁회의가 출범하는 날이다.

안 지사의 대변인 격인 박수현 전 의원은 6일 국회에서 대선경선 출마 계획을 밝히면서 “당에 가급적 후보등록을 빨리 하고, 국민검증 토론회를 마련해달라는 요구를 했다고 말했다. 대선 주자에 대한 검증 시기가 짧다는 점이 우려된다는 이유에서다.

손 전 대표에게 ‘정계 은퇴’를 권유한 안 지사의 출마 선언일이 손 전 대표의 정치결사체 출범식과 겹친다는 지적에 대해 박 전 의원은 “설 이전에 (선언을) 해야 한다는 생각”을 했을 뿐이라고 일축했다. “안희정은 안희정일 뿐”이라고 덧붙이기도 했다.

한편 ‘국민주권개혁회의’ 출범을 기점으로 손 전 대표와의 동행이 전망되는 국민의당이 안 지사를 비판하고 나섰다. 문병호 국민의당 대표 후보는 6일 성명서를 내고 안 지사가 손 전 대표를 이용해 ‘노이즈 마케팅’을 한다고 주장했다. 안 지사의 ‘손학규 퇴진 요구’가 있었던 지난 3일엔 당 차원에서 ‘주제넘은 간섭을 멈추라’는 공식 입장을 발표하기도 했다.

노지민 기자 nohkija@gmail.com

LEAVE YOUR COMMENT

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. 필수 입력창은 *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.